-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문제 설명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영단어
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제한사항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sresult
"one4seveneight" | 1478 |
"23four5six7" | 234567 |
"2three45sixseven" | 234567 |
"123" | 123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2
-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3
- 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- 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입출력 예 #4
-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제한시간 안내
- 정확성 테스트 : 10초
dic = { "zero" : 0, "one" : 1, "two" : 2, "three" : 3, "four" : 4,
"five" : 5, "six" : 6, "seven" : 7, "eight" : 8, "nine" : 9}
def solution(s):
answer = ""
tmp = ""
for c in s:
tmp += c
if tmp in dic:
answer += str(dic[tmp])
tmp = ""
elif c.isdigit():
answer += c
tmp = ""
return int(answer)
테스트 1 〉 통과 (0.03ms, 10.4MB)
테스트 2 〉 통과 (0.03ms, 10.4MB)
테스트 3 〉 통과 (0.03ms, 10.3MB)
테스트 4 〉 통과 (0.02ms, 10.4MB)
테스트 5 〉 통과 (0.03ms, 10.2MB)
테스트 6 〉 통과 (0.03ms, 10.3MB)
테스트 7 〉 통과 (0.04ms, 10.4MB)
테스트 8 〉 통과 (0.03ms, 10.3MB)
테스트 9 〉 통과 (0.04ms, 10.2MB)
테스트 10 〉 통과 (0.02ms, 10.4MB)
후기
프로그래머스 레벨 1단계로 간단한 문자열 문제다.
풀이
딕셔너리를 사용해서 딕셔너리에 있는 것(문자)은 딕셔너리 값으로 넣어준다. 그 밖은 숫자이므로 그대로 넣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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