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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테스트&알고리즘/프로그래머스 level 1

[파이썬 python] 프로그래머스 -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
by 창현2 2021. 7. 16.
  •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
문제 설명
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
  • 1478 → "one4seveneight"
  • 234567 → "23four5six7"
  • 10203 → "1zerotwozero3"
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 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 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
숫자영단어

0 zero
1 one
2 two
3 three
4 four
5 five
6 six
7 seven
8 eight
9 nine

제한사항

  • 1 ≤ s의 길이 ≤ 50
  •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  •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 s로 주어집니다.

입출력 예

sresult

"one4seveneight" 1478
"23four5six7" 234567
"2three45sixseven" 234567
"123" 123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  •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
입출력 예 #3

  • 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  • 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입출력 예 #4

  •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
제한시간 안내

  • 정확성 테스트 : 10초

dic = { "zero" : 0, "one" : 1, "two" : 2, "three" : 3, "four" : 4,
        "five" : 5,  "six" : 6,  "seven" : 7, "eight" : 8, "nine" : 9}

def solution(s):
    answer = ""
    
    tmp = ""
    for c in s:
        tmp += c
        if tmp in dic:
            answer += str(dic[tmp])
            tmp = ""
        elif c.isdigit():
            answer += c
            tmp = ""
    
    return int(answer)

 

테스트 1 〉	통과 (0.03ms, 10.4MB)
테스트 2 〉	통과 (0.03ms, 10.4MB)
테스트 3 〉	통과 (0.03ms, 10.3MB)
테스트 4 〉	통과 (0.02ms, 10.4MB)
테스트 5 〉	통과 (0.03ms, 10.2MB)
테스트 6 〉	통과 (0.03ms, 10.3MB)
테스트 7 〉	통과 (0.04ms, 10.4MB)
테스트 8 〉	통과 (0.03ms, 10.3MB)
테스트 9 〉	통과 (0.04ms, 10.2MB)
테스트 10 〉	통과 (0.02ms, 10.4MB)

후기

프로그래머스 레벨 1단계로 간단한 문자열 문제다.

 

풀이

딕셔너리를 사용해서 딕셔너리에 있는 것(문자)은 딕셔너리 값으로 넣어준다. 그 밖은 숫자이므로 그대로 넣어준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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